남 왕국과 북 왕국 모두 죄로 더러워져 하나님께 심판 받을 수밖에 없는 상태였고 하나님은 이들을 심판하시기로 하셨습니다. 오늘 본문의 내용은 이러한 백성들에 대한 심판의 끝이 파멸이 아니고, ‘구원의 감사, 구원에 대한 찬송의 내용들로 구성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나타나지게 되는 것은 필수적이지만, 파멸을 위함이 아닌, 징계와 회개를 통해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고, 회복되게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채찍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심판 이후에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와 감사와 찬송하는 노래가 가능한 것입니다.


1. 구원에 대한 감사와 찬송

장차 이사야를 통해 주신 구원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날, 남은 자들이 기적적으로 귀환하여 하나님께 찬송을 드리게 됩니다. 사실 이 백성은 지은 죄로 인하여 심판받고 멸망 받아 마땅한 존재들입니다. 스스로 구원될 수 없고, 어떤 힘을 의존해서도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들이 사람의 매를 통해 깨닫고 회복되기를 바라십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이 백성에게 가지신 뜻이고 사랑이고 목적입니다.


1) 구원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송하라고 하십니다.

1그날은 메시아 시대를 가리키는데 그 이유는 그 날에 하나님의 진노가 누그러졌고 하나님이 그들을 안위하시기 때문입니다. 3:25 말씀을 보면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우리를 위한 화목제물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유화제물즉 하나님의 진노를 가라앉히는 제물이라는 뜻입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진노의 그치심, 곧 진노로부터의 구원입니다. 그것을 이사야는 5절에 극히 아름다운 일을 행하셨다고 했습니다.

3, 하나님이 베푸신 구원을 통해 참된 영적 만족을 갖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는 구원을 , 생명수로 비유합니다. 예수님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셔라’(7:37)고 증거하셨습니다.

6, 이 모든 일을 이루시는 분이 위대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임마누엘의 하나님으로 그 백성 가운데 영원히 계십니다.


2) 감사와 찬송의 내용은 하나님은 구원이시라는 것입니다. 2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이 말씀은 하나님 밖에는 구원이 없다, 하나님은 나를 심판하시는 분이 아니라 구원하시는 분이시다라는 고백입니다. 그리고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입니다.


2. 이렇게 하나님의 구원에 확신과 감사 찬송하는 성도라면 이제 이런 다짐 속에 살아야 합니다.

1) 감사와 찬송이 끊이지 않는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하나님을 늘 기억하며 베풀어주신 은혜를 늘 소중히 여기서 살아가는, 날마다 하나님 앞에 순종하며 살아가겠습니다.’는 다짐입니다.

2) 모든 일,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이 나의 구원이심을 믿음으로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 의지하며 두려움 없이 살아가겠습니다! 믿음은 두려움, 불안, 실패, 좌절을 긍정과 평안과 승리와 성공으로 바꾸어 놓습니다.

3) 끝없는 구원의 감격과 기쁨으로 찬송의 삶을 살겠습니다!

4) 그의 행하심을 만국 중에 선포하며 온 땅에 알리고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살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구원받은 백성으로서 여호와 하나님 앞에 감사하고 찬양할 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다짐 속에서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길 소망합니다. 매일 기도하시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감사하고 감격하고, 여호와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모든 사람들이 알도록 매일 그 하나님의 이름을 알리고 전파하고 복음을 전하는 이런 성도들이 되어주셔서,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은혜를 깨닫고 발견하며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시고, 가정 안에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 위대하신 아름다운 일에 역사의 일들이 나타나지게 되고, 가족 전체가 하나님을 찬양하게 되는 복된 일들이 일어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