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전도법   


* 전도 - 전투력을 기르는 것이다. 전도는 공격적이어야 한다. 소그룹 전도만이 아니라 개인전도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전도는 개인 전도의 능력이다. 개인전도 못하는 사람은 소그룹 전도도 못한다. 수동적이 되기에 그렇다. 전투력을 기르기 위해서 개인 전도에 나서야 한다. 가능한 한 매일 해야 한다. 소그룹을 잘하지만 기다리기만 하면 소극적 수동적이 되어서 전투력을 잃게 할 수도 있다.
전도는 다양하다. 무엇이든 좋다. 왕도가 없다. 전투력을 기르라. 무엇이든 하라. 소그룹을 위해서도 하고, 전투력을 기르기 위해서도 좋다. 전도지 전도는 백만장에 한 명 전도된다고 한다. 해야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해야한다. 한 영혼을 구하기 위해서 백만장을 뿌려야 한다.

1. 도입 (접근)

  인격적 접근법, 기대감을 갖게 하는 전도법. 길거리에 지나 가는 사람은 안된다. 적어도 5분 이상 들어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 시내버스 기다리는 사람은 적용 어려울 수 도 있다. 시간이 있는 사람을 찾아 나선다.

2. 복음제시

“선생님!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한다.)

“제가 재미있는 그림 한 장 그려보이겠습니다. 잠시만 시간을 내어 주시겠습니까?

(뭘 그린다는 것인지 물으면) “차차 보시면 압니다”

아니면 “제가 참 행복의 길이 무엇인지 그림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뭔데요? (궁금증을 유발한다.)

제가 종이를 절반으로 접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접겠습니다.

그리고 종이 위에 “제가 선을 하나 그리겠습니다. (3분의 1 지점에 선을 긋는다.)

“세로로 다시 하나 긋겠습니다. 그 옆에 다시 하나 긋는다. (아주 궁금하다.)

(우측에) “하나님” 께서

(좌편에) “세상을 만드시고 ”사람“을 살게 했습니다.” 사람은 하나님과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범죄하고 하나님을 떠나 버렸습니다. (절벽이 나온다.)

그 때부터 인생에게 불행이 찾아왔습니다.

그 불행은 곧 죽음이었습니다.

그 죽음을 모든 사람이 다 두려워합니다.

왜냐하면 죽음 뒤에는 심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심판은 영원한 형벌인데 이 형벌은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랑의 하나님께서 지옥에 갈 우리를 불쌍히 여겨

이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가운데)

누구든지 듣고 믿는 자는 불행대신에 행복을 주셨습니다.

이 행복은 죽음이 아니고 곧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두려움 대신에 평안을 주십니다.

평안은 심판 대신에 기쁨입니다.

형벌 대신에 축복을 주셨습니다.

이 축복은 곧 지옥이 아니고 영원한 천국입니다.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선생님은 오른쪽, 왼쪽 어느 쪽에 있기를 원하십니까?

대답 : 오른쪽. (모두가 오른쪽에 서기 원한다)

그러시다면 지금 예수님을 구원의 주로 마음에 모시고 영생(천국의 축복)을 얻도록 제가 기도로 도와 드리겠습니다. 저의 기도를 따라 하시기를 바랍니다.

(질문하지 말고 곧 바로 영접기도에 들어가라. 복음은 영접기도에 나오고 확신질문에 나온다)

3. 영접기도

사랑의 주 예수님 저는 죄인입니다. 이 시간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요 나의 주님으로 내 마음에 모시기를 원합니다. 주 예수님! 지금 내 마음에 들어와 주십시오. 나의 모든 죄를 십자가 위에서 다 해결해 주신 하나님. 나를 용서하시고 내게도 영생을 주옵소서. 이제 예수님은 나의 구원자 주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나의 아버지가 되시고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나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영원토록 나와 함께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4. 확신질문 

이제 확신을 갖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영접기도 복음내용 확인 )

1) 예수님은 지금 어디에 계십니까? - 내 마음에 계십니다.

2) 선생님의 모든 죄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 다 해결되었습니다.

3) 앞으로 죄를 범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 회개하고 다시 범죄치 않도록 해야 함.

4) 예수님은 선생님의 무엇이 되셨습니까? - 구원자, 주님이십니다.

5) 선생님은 언제 구원 받았습니까? - 방금 영접기도 드릴 때입니다.

6) 지금 죽으면 천국 갈 자신이 있습니까? - . 왜죠? 예수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5. 재확신 : 동전비유

하나님께서 동전을 선생님에게 주셨습니다. 이 동전은 영생입니다. 영생의 축복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내 손은 하나님의 손입니다. (그의 손목을 잡는다.) 그리고 영생은 선생님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영생은 결코 빼앗기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살다가 손을 혹 놓으시더라도 하나님께서 손을 놓지 않으십니다. 보십시오. 한 번 받은 구원은 영원한 구원입니다. 한번 영생은 영원한 영생입니다. 아무도 선생님에게서 영생을 빼앗아 갈 자가 없습니다. 이 사실을 꼭 기억하시고 행복한 삶을 살기 바랍니다.

( 10:28-29)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저희를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 주의 - 이성끼리는 악수하는 것을 조심하라. 만일 애인이 있으면 조심하라.

6. 영접자 카드를 가지고 작성한다.

제가 선생님을 위해서 기도해 드리겠습니다. 가서라도 좋은 자료가 있으면 보내 드리죠.

7. 반드시 24시간 내에 연락하여 재확신 시킨다.

24시간 내 - 3일 이내 - 6일 이내 재연락. 확신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라.

(전화) 장미꽃을 보고 장미꽃(?)보다 훨씬 더 아름다운 자매(형제)님을 보고 전화를 했습니다. 어제 들은 복음에 대해서 확신가운데 계시지요? - 잘 모르겠습니다. - 제가 어제 동전으로 설명을 드렸지요? 한 번 영접한 구원은 영원히 변함이 없습니다. 한번 얻은 영생, 자녀의 신분은 영원합니다. 잘 기억하시고 계십시오.
* 기도회 -♥♥♥  예비하신 주님, 우리를 위하여 예비된 영혼을 보내주옵소서        emoticon            emoticon           emoticon          emoticon            emot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