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행복한 사람

창세기 35:9-15

 

이 세상의 사는 사람들의 거의 모두가 소망하는 일은 똑같습니다. 잘 살고 싶은 것이죠. 행복해지고 싶고, 출세도 하고 싶고, 건강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뭐냐면 그 뜻대로 잘 안 된다는 겁니다. 오늘 성경에 나오는 야곱은 원하는 대로 됩니다. 장자의 축복, 원하는 사람, 아름다운 여인과의 결혼, 물질도 많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대로 받는 사람 행복했던 야곱의 삶의 비결은 무엇인가? 오늘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도 그렇게 살아서 그 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과학입니다. 대입해서 살면 똑같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결은 뭔가? ‘갈망과 열심’이었습니다. 야곱은 쌍둥이로 태어났고, 그 짧은 순간에도 동생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런 순간에 놀랍게도 야곱은 형의 발을 잡고 나왔습니다. 장자의 축복은 내가 가져야겠다는 갈망이 이미 이 어릴 때에부터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 점은 좋았지만, 야곱은 좋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는 모습도 있었죠. 우리가 추구해야 할 것은 이런 것들이 아닙니다. 열정과 인내, 기다림,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 이런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야곱은 아내 라헬을 위해 14년 동안을 일하고 기다렸습니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날에도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목적지향적인 삶, 부지런함, 최선을 다한 성실함이 공통적인 모습이었습니다. 야곱이 이와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우리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세상 사람들의 성공의 방법을 보며 부끄럽지 않도록 영적으로, 육적으로 성공의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로, 야곱의 신앙은 예배하는 신앙이었습니다. 야곱의 이야기 곳곳에 하나님께 단을 쌓고 예배 드렸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안정되지 않고, 나그네의 삶을 사는 상황 속에서도 그는 예배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오늘 야곱이 행복한 사람이 되는 비결이었습니다. 영국의 한 일간지에서 ‘누가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인가?’라는 설문을 했습니다. 놀랍게도 그 중에 1위는, 놀이터에서 모래성을 쌓고 노는 어린이들이었답니다. 2위는 갖난 애기를 욕조에서 목욕시키는 어머니의 모습이 가장 행복해 보인다고 했답니다. 3위는 큰 수술을 성공으로 마치고 만족하는 의사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세상 사람들이 느끼는 성공의 모습입니다. 그러면 교회에서 어떤 성도가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성도일까요? 하나님 앞에 온전한 예배를 드리고 만족한 심령으로 교회를 나서는 사람이 가장 행복한 성도입니다. 예배를 기뻐하시기를 바랍니다. 사모하는 마음으로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교회의 예배를 사모하세요. 그런데 여러분 예배는 끝이 없습니다. 물론 한 시간의 예배는 시작과 끝이 있겠지만, 교회에서 드리는 예배와 삶의 예배가 계속되는 것입니다. 오늘 예배에 성공하는 여러분들의 삶이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로, 야곱이 이스라엘이 되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가는 야곱, 그는 형을 만나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께 기도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렇게 하나님을 붙들고 늘어진 것입니다. 환도뼈가 부러지는 아픔과 통증 앞에서도 끝까지 하나님을 붙들었을 때에,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야곱이 이스라엘이 된 것입니다. 야곱은 재주도, 지혜도 많이 있었고 임기응변도 뛰어났습니다. 그것으로 많은 것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온전케 하는 것이 못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붙들고 사는 것. 이것만이 내가 사는 길이다. 여러분이 이렇게 변화되어야 합니다. 복음만이 소망입니다.

네 번째로, 결국은 하나님이 주시는 복 때문이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셨기 때문에 내가 복을 받게 되었다고 계속해서 야곱은 고백하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찾고 부르는 가운데, 하나님의 능력을 만나 복을 누리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이 주신 것만으로 행복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 말씀을 통하여서 하나님의 복을 받아 행복한 사람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그렇게 되기 위해 우리가 변해야 합니다. 하나님 붙들지 않으면 안 된다고 인정시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행복해지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목사님 말씀 받기 

오른쪽 버튼=> 다른이름으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