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델비아 교회는 책망 없이 칭찬과 권면의 말씀만 들었습니다. 주님은 이 교회에 말씀하셨습니다. “지금까지 믿음으로 잘 지켜왔는데 앞으로 임하게 될 시험, 대환난이 있다. 그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이 말씀과 더불어 주님께서 함께 하셔서 시험을 이기게 하시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세상 끝 날에 일어날 대환난의 내용은 12-13장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환난은 사단의 주도 하에 교회가 당할 유혹과 핍박과 박해를 의미합니다. 사단은 모든 성도에게 짐승의 표를 받으라고 강요합니다. 그리고 오늘 14장의 말씀을 보면 사단의 시험인 대환난을 믿음으로 잘 통과한 성도들의 영광스러운 모습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승리의 장입니다. 또한 교회와 성도들을 핍박했던 대적자들의 무리들이 하나님의 공의로운 최종심판을 받게될 것이라는 내용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14장은 또 내가 보니라고 시작합니다. 새로운 것을 보았다는 내용입니다. 환상의 내용은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는 것입니다. 시온 산은 원래는 예루살렘 성입니다. 구원 받은 자들이 거할 수 있는 영원한 안식처이자 복락의 처소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시온 산은 어떤 악의 세력들도 침범하지 못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해치지 못하는 완전히 안전한 천국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시온 산에 어린 양이 서 계십니다. 어린 양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어린 양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서 계신 곳에 십사만 사천이 함께 서 있습니다. 십사만 사천은 이 땅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모든 성도를 나타내는 상징적인 수입니다. 하늘의 완전수 3과 지상의 완전수 4를 곱하고, 하나님의 백성의 수인 12를 곱한 후 충만의 수 103번 곱한 것이 십사만 사천입니다. 가장 충만하게 가장 완전하게 구원 받은 모든 성도(과거-현재-미래)를 말합니다. 십사만 사천 명은 사단의 유혹과 핍박과 박해를 이겨내고 주님의 도우심으로 인해 대환난까지 무사히 통과한 자들입니다. 이러한 자들이 시온 산에 어린 양과 함께 서 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새 노래를 부릅니다. 새 노래는 오직 십사만 사천 명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입니다. 오늘 저와 여러분들도 예수 믿고 구원받은 성도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십사만 사천이 누렸던 영광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사모하시고 그 영광을 반드시 누리십시오. 그러기 위해서는 십사만 사천의 특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우리 예수님께서는 각종 고난과 박해를 당하는 지상교회가 승리하게 하셨고, 대환난의 때에라도 친히 보호하시고 친히 도우시면서 이기게 하셨습니다. 우리 주님은 천국을 누리는 성도 뿐만 아니라 이 땅의 교회도 다 아시고 도우십니다. 마침내 교회가 천국에 어린 양과 함께 서 있게 하십니다. 그런데 십사만 사천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었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께 속한 자, 하나님의 소유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소유가 된 것은 모든 시험과 박해를 믿음으로 통과한 자들이 인정받은 표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이 이름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끝까지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소유임을 분명히 드러내야 합니다. 저와 여러분도 어린 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을 받는 영광을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불신자들은 이마와 손에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이요 사단의 사람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하나님의 사람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과 아버지의 이름이 새겨져있습니다. 이들은 새 노래를 부릅니다. 새 노래의 특징은 이것입니다. 첫째, 많은 물 소리와도 같습니다. 소리가 웅장하다는 뜻입니다. 둘째, 큰 우렛소리와도 같습니다. 이 또한 승리의 벅찬 감격과 기쁨을 가지고 노래하는 모습을 이야기합니다. 셋째, 거문고 타는 것과도 같습니다. 이 말은 조화롭고 아름다운 찬양을 의미합니다. 완전한 승리를 노래하는 웅장함을 표현합니다. 모든 성도가 한 마음으로 같은 소리를 내는 조화로운 찬양입니다. 이 노래는 구원의 노래, 구속받은 자들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 속죄의 신앙을 가진 자들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 마침내 대환난까지도 믿음으로 통과한 자들만이 부를 수 있는 증거의 찬양입니다. 새 노래로 여호와께 찬송하라 그는 기이한 일을 행하사 그의 오른손과 거룩한 팔로 자기를 위하여 구원을 베푸셨음이로다(98:1). 그렇다면 구속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첫째,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입니다. 지상에서 순결함을 지켰습니다. 영적으로 육적으로 모든 면에서 순결함을 지켰습니다. 세속에 물들지 않고 끝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믿음을 지키는 것이 순결입니다. 또한 순결이라는 말 자체가 정절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처녀성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자는 누구입니까? 세상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타락시키고 유혹하는 세상입니다. 구원받은 성도가 다시 세상으로 돌아가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그 뜻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성도는 정절을 지켜야 합니다. 오늘 저와 여러분들이 이 세상 가운데서 진정한 십사만 사천이 되기 위해서 순결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둘째,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입니다. 순종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천국에서 주님과 함께 새 노래를 누리는 자들은 곧 순종하는 자들입니다. 예수님께 순종하며 그 분의 말씀을 따라가는 자들입니다. 모든 성경에 순종하는 자들입니다. 물론 말씀을 따라 살면 고난도 당하고 시험을 받기도 하지만 우리는 즐거움으로 자원하는 마음으로 주님을 따라야 합니다. 성경에서 대표되는 인물은 아브라함입니다. 믿음과 순종의 본이 됩니다. 셋째,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입니다. 첫 열매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피로 값 주고 사신 후 하나님께 드려진 사람들이라는 뜻입니다. 구속받은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임을 말합니다. 넷째,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입니다. 거짓말은 궤휼, 속임, 사기라는 뜻입니다. 이 모든 것은 그리스도를 떠나 있는 모든 삶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 사단에게 굴복되어 있는 삶입니다. 사단의 특징은 거짓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거짓이 없는 자들이고, 참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만 따르며 참다운 진리를 따르는 자들입니다. 이런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 가진 특징입니다. 또한 구속받은 성도는 흠이 없습니다. 흠이 없다는 말은 하나님의 뜻에 합한 자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우리를 부르시고 택하신 것은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우리 주님은 우리를 깨끗하게 하시고 티나 주름 잡힌 것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나는 자들이 구속받은 성도입니다. 사도 베드로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는 자들에게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고 말합니다. 십사만 사천의 특징들이 이러합니다. 그렇다면 저와 여러분도 신앙의 순결과 정절을 지켜야 합니다. 오직 주님의 말씀만을 따라가야 합니다. 사단의 지배에서 벗어나 진실하고 흠이 없이 살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도 마침내 모든 환난과 유혹을 이기고 최후 승리를 영광스럽게 누리는 십사만 사천이어야 합니다. 천국을 누리는 십사만 사천이어야 합니다. 저와 여러분이 천국에서 함께 웅장한 조화롭고 아름다운 찬양을 부를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